본문 바로가기
헬스 몸키우기

2020년 운동 헬스 유튜브(유튜버) 추천!


유튜브에서 운동 영상을 찾아볼라고 하면 너도나도 유튜브를 시작하다보니 어느게 더 인기가 많고 전문적이고 좋은 영상인지 운동 초보자 입장으로써 내가 좋은 강좌 영상을 보고 있는건지, 선택하기가 상당히 어려울 것이다.


나 또 한 그랬다. 헬스(웨이트)를 처음 시작했을 헬린이 시절, 누구의 도움없이 또는 PT없이 

헬스를 하다보니 유튜브에서 헬스 영상을 찾아보고는 했는데,


당시 많은 헬스러, 운동러 한테 조롱받았던 도넛컬 창시자이자 1kg으로도 어깨를 만들수 있다고 주장했던 

땅크부부 유투버를 보고 헬스 웨이트를 시작했으니.. 개인적으로 나는 이 시간을 잃어버린 1년이라고 칭하고 있다..

(현재 땅크부부는 웨이트 강좌는 접고 다이어트 위주로 바꼈다. )


하여튼 나같이 PT를 안하고 직접 영상을 봐가면서 운동을 하려는 분들을 위해 

나같은 참사를 겪지 말라고 이 포스팅을 쓰기로 하였다.



2019년에 이어서 2020년 헬스(웨이트) 운동 유튜브(유튜버) 추천을 해보도록 하겠다.






-강경원 유튜브-

대한민국 보디빌더 역사상 최고의 레전드 선수이며 그야말로 헬스(웨이트)좀 해본 사람이면 한번쯤 들어봤을정도로 유명한 보디빌더이다.


(몸이 무슨 거의 파이터 바키 실사판)

세계적으로 가장 유명한 보디빌더 대회인 미스터 올림피아에도 참가했을정도로 화려한 경력을 자랑하며 인성 또 한 상당히 좋은 사람으로 알려져 더욱 인기가 많다. 


유튜브에서 조곤조곤한 목소리로 자세하게 설명하며 보디빌더이지만 보디빌더와 일반인들(직장인) 기준으로 잘 분리해서 어떻게 해야 하는지 잘 설명해준다.



-트리거15초-

솔직하게 이런 운동 설명 영상이라던지 과학적인 이론을 설명하는 10분 이상의 유튜브 영상을 보는 것을 지루하다고 생각드는 사람들에게 추천한다. 키 181cm에 골격근량이 무려 50kg넘는 닉네임이 트리거라는 사람이 헬스(웨이트) 설명을 유머스럽게 3분대 정도로 짧고 간략하게 핵심만 전달한다.


짧지만 유머스럽고 몰입도 또 한 상당히 좋으며 핵심만 딱딱 설명하기에 인기가 상당히 많은 헬스 유튜버이다.


그렇다고 모든 영상이 3분대인건 아니니까 하여튼 사람들이 많이 즐겨보는 운동 헬스(웨이트) 유튜버이다. 개인적으로도 짧게 보고 싶을때 자주 보는 편이다. 뭔가 이분이 얘기하면 겁나 쏙쏙 박힌다.




-몬스터짐 트레이닝 보디빌딩 스쿨-

헬스 커뮤니티이자 단백질보충제, 헬스 장비 등을 판매하는 몬스터마트를 운영하는 쪽에서 만든 유튜브 채널이다.  


위에서 설명한 강경원과 함께 보디빌더 레전드라 불리는 김준호 선수, 이승철 선수, 그리고 현역 보디빌더들이 나와 헬스(웨이트)를 각 가슴,어깨,팔(이두,삼두),하체 부위별로 자세하게 설명하며 자신의 노하우를 알려주기도 한다.


징맨으로 유명한, 약투 사건(약물로 근육을 키운 로이더를 비판하는 사건)으로 고소가 오고갔던 황철순 선수도 등장한다.

(황철순이 여기서 설명한 하체 운동, 즉 스쿼트 영상이 논란이 되어 유튜버들에게 저격을 받기도 했다.)


뭐 사실 위에서 설명한 보디빌더 강경원, 그리고 김준호, 이승철, 황철순등 모두 약의 도움을 받아 키운 근육들이지만 선수들이기 때문에 어떻게 해야 근육들을 고립시켜, 자극을 줄줄 알고 있어서 헬스 하는 사람들에게 상당히 도움이 되고 인기가 많다.

(사실 보디빌더 대회가 이미 전세계적으로 모두 다 약물을 쓰기 때문에 네츄럴대회 아닌이상은 약물의 도움없이 경쟁하기가 힘들다.)



-피지컬 갤러리(빡빡이)-

위에서 먼저 설명했던 유튜브(유튜버)는 주로 헬스 웨이트 트레이닝 위주라면 피지컬 갤러리는 리프팅(데드리프트,스쿼트,벤치프레스,오버헤드프레스)이나 스트레칭(거북목, 짧아진 광배근 풀기)나 재활괄련, 또는 헬스관련 오락위주의 프로그램들을 다루고 있다.


운동을 안하는 사람들조차도 끌어들이는 흡입력, 뛰어난 유머때문인지 구독자수도 다른 유튜버들에 비해 상당히 많다. 


오락위주의 영상들이 많은것 같아도 여기서 배울게 없는게 전혀 전혀 아니다.  의료계열(물리치료사, 트레이너, 영양사, 의사 등등) 종사자들이 모여서 만든 유튜브 채널이라 상당히 유익한 정보들을 제공한다.


참고로 빡빡이 아저씨는 UDT 출신이며 운동으로 다져진 엉덩이로도 상당히 유명하다. 거기다가 중량도 상당하다.




-운지기TV-

아무래도 사람들은 직장인(회사원)이라면 바쁘기 때문에 근육을 만들기 힘들것이라는 선입견을 가지고 있다.


(아기들고 헬스하는 걸 선보였던 베이비 컬 창시자)

그런 선입견을 없애주고 웬만한 헬스트레이너, 보디빌더보다 몸이 더 좋은 직장인 운동 유튜버로 화제가 된 사람이 있는데 그 사람이 유튜버 운지기.


개인적으로 구독은 했지만 즐겨보는 편은 아니지만 채널을 운영하는사람이 직장인이고, 영상 내용이 직장인은 몸을 만들기 힘들다라는것을 깨주고 보디빌더의 관점보다 일반인으로써의 관점으로 잘 설명해주어 인기가 상당히 많은것 같다.




-말왕TV-

위에서 설명한 피지컬 갤러리처럼 오락요소가 있는 여러 운동정보를 전달하는 채널이다.


위에서, 혹은 계속 설명할 유튜버들이 모두 운동능력이 뛰어나지만 여기 채널을 운영하는 말왕은 진짜 엄청난 신체능력을 보여줄정도로 대단하다.

(다른사람보다 같은 체급인데도 불구하고 중량을 더 크게 다루거나 혹은 운동능력이 상당히 뛰어나다.)


(SAM-572, 샘 오취리와 하체 힘 대결하는 말왕)

구독자수가 말해주듯이 TV에서도 가끔 얼굴을 보일정도로 인기가 상당히 많다.


요즘에는 헬스,웨이트 외에 여러 운동종목으로 개그캐릭터같은 모습을 보여주지만 예전 영상을 보면 헬스,웨이트에 있어서 상당히 잘 설명해준다.


이미 개그캐릭터로 전락한 말왕. 그러나 운동능력은 가히 유튜버 탑이라고 할정도로 모든 운동을 잘한다.



-양선수의 온라인PT-

제목에 아주 충실하게 앞에서 정말로 PT를 해주는 것처럼 딱 헬스 웨이트 관련해서 기초부터 중급,고급까지 아주 잘 설명해준다.


썸네일이나 영상 제목들만 봐도 불필요한 설명보다 주제에 맞게 딱딱 요점만 설명할 것만 같은 영상들, 실제로 많은 헬스러들이 추천하드라.




- 어썸블리스 AwesomeBLISS -

리프팅(데드리프트,스쿼트,벤치프레스 + 오버헤드프레스) 위주이지만 보디빌더 대회도 나간만큼 상당히 유익한 정보들을 차분하게 설명해주신다.


영상들을 보면 알겠지만 정말 어마무시한 중량을 다룬다. 거기다가 공부도 겁나게 잘하는 그야말로 엘리트 훈남이다.


개인적으로 중량을 올리는데에 있어서 상당히 도움을 많이 받은 유튜버인데 요점만 진지하게 설명을 너무 잘하고 쓸때 없는 설명이나 개그요소가 없다보니 구독자수가 많이 늘진 않는 아쉬운 채널이다.


그렇지만 자신이 중량충,무게충이라면 꼭 구독을 해야하는 여기보다 더 중량올리는데에 있어 자세하게 설명해주는 유튜브 채널을 못봤기에 추천한다.


이상 우리 모두 몸짱이 되도록!! 헬스 운동 유튜브(유튜버) 추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다.



메뉴
연예인 정치 엔조이